홈 > 홍보센터 > 회사 보도자료
회사 보도자료

차의과학대 최용수 교수 연구팀, 휴먼셀바이오에 미토콘드리아치료제 특허기술 이전

휴먼셀바이오 0 316

[매일경제]



휴먼셀바이오는 19일 차의과학대학교 최용수 교수 연구팀으로부터 미토콘드리아 원인성 희귀질환 치료제로 개발 가능한 원천기술관련 특허 5건을 이전 받았다고 밝혔다.

이 특허는 건강한 미토콘드리아를 분리해 이를 유효성분으로 사용하는 건병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과 분리된 미토콘드리아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당뇨병 치료제 등 미토콘드리아 관련 기술이다. 난치성 질환에 대한 근본적인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수 기술로 꼽힌다.

이로써 휴먼셀바이오는 전 세계적으로 미개척 연구분야라 할 수 있는 미토콘드리아의 생체 내 전달과 줄기세포 재생 기능을 유도할 수 있는 국내·외 핵심 특허를 확보케 됐다. 아울러 퇴행성 질환의 극복을 위한 요소기술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치료제 제조기반 기술을 확보했다. 


휴먼셀바이오는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치료 신약 및 다양한 질환 대상 재생의료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존 치료제와는 달리 병인에 근거해 효과를 기대하므로 난치성 질환의 치료 가능성을 높여 고통받는 환우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 의료비 절감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고창호 휴먼셀바이오 사장은 "미토콘드리아를 활용하는 신약 개발 기반기술을 선점해 새로운 개념의 바이오의약품을 선도, 대한민국 BT분야의 새로운 혁신과 도약뿐 아니라 바이오의약품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의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링크참조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