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홍보센터 > 회사 보도자료
회사 보도자료

휴먼셀바이오, ‘SIS 쿠웨이트’에 미토콘드리아치료제 기술이전..상장 준비 본격화

휴먼셀바이오 0 35

[한국정경신문]


 ㈜휴먼셀바이오가 2일 ‘SIS 쿠웨이트(중동 7개국 연합)’와 미토콘드리아 치료제 연구개발과 제조, 유통 등 기술이전을 위한 LOI(인수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휴먼셀바이오는 지난해 10월 SIS 쿠웨이트와 면역세포치료센터 기술이전 및 NK진 제품 수출 협약을 성사시킨바 있다.


이 계약은 지난달 휴먼셀바이오가 인수 계약을 체결한 ㈜제티오를 통해 성사됐으며 제티오가 주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바이오업계 전문가들은 “특발성 폐섬유화증부터 황반변성까지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요인으로 미토콘드리아가 지목되고 있다”면서 “미토콘드리아를 활용한 치료제 개발이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르고 있어 향후 관련 연구개발이 급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휴먼셀바이오 관계자는 “미토콘드리아는 세포사멸에 핵심적으로 관여하는데 미토콘드리아 조절을 통해 세포사멸과 염증을 억제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며 “면역계통 질환 파이프라인으로 확장할 수 있어 다양한 치료제 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휴먼셀바이오 고창호 사장은 “국내 면역세포 치료제 임상을 조속히 진행하며 미토콘드리아 치료제 파이프라인 확장 등을 통해 R&D 파이프라인을 다양화하고 있다”면서 “NK진 수출과 기술이전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시켜 내년 상반기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원문보기]

링크참조

0 Comments